본문 바로가기
{Programing}/C.C++

c/c++ 구조체 / 클래스 (1)

by 탱타로케이 2020. 1. 2.

구조체 

 

프로그래머가 정의할수 있는 변수 타입이다.

 

여러개의 변수를 하나의 변수처럼 묶을 수 있다.

 

struct point  //구조체 자료형
{
	int x;    //멤버 변수
	int y;
};



typedef struct point
{
	int x;
	int y;
}PT; 				//구조체 별칭 = 구조체 자료형

 

구조체 멤버 변수에 접근하는 방법

 

구조체 변수 뒤에 . 을 찍고 멤버 변수를 적으면 접근.

 

멤버변수 초기화.

PT p;     //멤버변수 개별 초기화
p.x = 10;
p.y = 5;

PT p2 = {.x = 10, .y = 7};  //멤버변수 동시 초기화(명시)

PT p3 = { 15 ,5 };			//멤버변수 동시 초기화(암시)

 

명시적으로 초기화 할때는 상관없지만.

 

암시적으로 초기화 할때는 멤버변수 순서, 자료형을 꼭 지켜야한다.

'{Programing} > C.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c++ 구조체 / 클래스 (3)  (0) 2020.01.03
c/c++ 구조체 / 클래스 (2)  (0) 2020.01.03
c/c++함수  (0) 2020.01.02
c/c++ 조건문  (0) 2020.01.02
c/c++ 반복문  (0) 2020.01.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