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체
프로그래머가 정의할수 있는 변수 타입이다.
여러개의 변수를 하나의 변수처럼 묶을 수 있다.
struct point //구조체 자료형
{
int x; //멤버 변수
int y;
};
typedef struct point
{
int x;
int y;
}PT; //구조체 별칭 = 구조체 자료형
구조체 멤버 변수에 접근하는 방법
구조체 변수 뒤에 . 을 찍고 멤버 변수를 적으면 접근.
멤버변수 초기화.
PT p; //멤버변수 개별 초기화
p.x = 10;
p.y = 5;
PT p2 = {.x = 10, .y = 7}; //멤버변수 동시 초기화(명시)
PT p3 = { 15 ,5 }; //멤버변수 동시 초기화(암시)
명시적으로 초기화 할때는 상관없지만.
암시적으로 초기화 할때는 멤버변수 순서, 자료형을 꼭 지켜야한다.
'{Programing} > C.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c++ 구조체 / 클래스 (3) (0) | 2020.01.03 |
---|---|
c/c++ 구조체 / 클래스 (2) (0) | 2020.01.03 |
c/c++함수 (0) | 2020.01.02 |
c/c++ 조건문 (0) | 2020.01.02 |
c/c++ 반복문 (0) | 2020.01.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