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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ing}/Game Engine

Unity - Scene Change

by 탱타로케이 2020. 6. 9.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추가.

 

--필요한 입력에 따라 

 

SceneManager.LoadScene("씬이름");

 

씬이름은 에디터 빌드 세팅에 추가된것만 가능.

 

씬 전환시 유지되야할 오브젝트를 위한 함수.

 

DontDestroyOnLoad(gameObject);

 

여기서 gameObject는 유지되어야 할 오브젝트의 객체임. 필요한 객체의 스크립트에서 선언하면 됨.

 

매니저 객체나 온라인게임의 경우 로그인한 유저의 정보를 저장할 객체가 선언해야하는 경우.

 

주의점. 유지할 오브젝트는 항상 최상위 객체 여야한다. 부모오브젝트가 존재하면 부모 파괴시에 무시되어버리면서 같이 파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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