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een.SetResolution( width, Height, fullscreen)
으로 픽셀 해상도 고정 가능.
풀스크린 모드의 차이는 true 일때 화면 아래에 나오는 뒤로가기 홈버튼 이 나오지 않고
false일 때는 표시함.
void ResolutionFix()
{
float targetWidthAps = 16.0f;
float targetHeightAps = 9.0f;
Camera.main.aspect = targetWidthAps / targetHeightAps;
float widthRatio = (float)Screen.width / targetWidthAps;
float heightRatio = (float)Screen.height / targetHeightAps;
float widthadd = ((heightRatio / (widthRatio / 100)) - 100) / 200;
float heightadd = ((widthRatio / (heightRatio / 100)) - 100) / 200;
if(heightRatio>widthRatio)
{
widthRatio = 0.0f;
}
else
{
heightRatio = 0.0f;
}
Camera.main.rect = new Rect(
Camera.main.rect.x + Mathf.Abs(widthadd),
Camera.main.rect.x + Mathf.Abs(heightadd),
Camera.main.rect.width + (widthadd * 2),
Camera.main.rect.height + (heightadd * 2));
}
위 함수 같이 비율 계산을 통해 카메라에 보이는 화면을 잘라내어 비율 고정.
UI를 제외한 모든 화면비율을 자르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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