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s.unity3d.com/ScriptReference/Input.html
키 입력
getkey~~ : 인수로 keycode 를 전달. 여기에 자세한 keycode 가 나열되어있다.
key code 는 키보드 전체는 물론, 마우스, 연결된 조이스틱 8개까지 커버 된다. 마우스는 7개 버튼, 조이스틱 하나당 버튼 20개까지 지원된다.
//누르고 있을때
if (Input.GetKey("up"))
{
print("up arrow key is held down");
}
//눌렀을때
if (Input.GetKeyDown("space"))
{
print("space key was pressed");
}
//뗏을 때.
if (Input.GetKeyUp("space"))
{
print("Space key was released");
}
getbutton~~, getAxis~~ : 에디터의 Input Manager 상에서 설정한 키 이름과 키 조합을 이용.
아래 이미지처럼 키 이름에 원하는 key code를 입력하면 된다.
getAxis~~ 의 경우, Horizontal, Vertical, Mouse X,Y 같이 축을 나타내는 키만 적용할수 있다.
키별 세세한 설정치는 에디터와 여기 를 확인하자.
getMouseButton : 번호로 마우스 버튼 구분. 0,1,2 를 가지며 순서대로 왼쪽, 오른쪽, 휠버튼 으로 할당되어있다.
getTouch : 터치스크린이 작동한다면 구동되는 함수. 터치한 위치의 좌표와, 터치된 수를 얻을수 있다. 터치된 수는 동시에 터치된 멀티터치일때 작동.
https://docs.unity3d.com/Manual/class-InputManager.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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