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Object 의 위치, 회전, 크기 속성을 가지는 component.
Scene에 존재하는 모든 Object(UI포함)는 전부 tranform을 가짐.
transform은 부모를 가질수 있고, 위치,회전,크기는 계단식으로 적용된다.
transform.localPosition : 현재 object 의 부모 transform 에 연관되는 transform의 position
transform.position : 월드 좌표에서의 transform 의 position
position -> localposition 의 변환은 InverseTransformPoint
localposition -> position 의 변환은 TransformPoint
local~~ 는 항상 부모 object 에 연관된 속성이라고 보면 된다.
getcomponent 함수류.
이 함수들은 object에 할당된 component를 가져올수 있는 함수들.
기본적으로 함수에 같이 전달되는 템플릿에 해당하는 component를 가져오며.
가져올 object에 component가 없는경우는 실패한다.
find 함수 : 전달되는 이름과 같은 object의 transform을 반환. 단 계층구조까지 전부 탐색하지 않음. 바로 아래 자식까지만 탐색 가능.
GameObject에도 find 함수가 있으나 기능이 약간 다름.
Hand 라는 객체가 있을때, 아래 코드블럭의 주석의 내용과 같이 작동한다.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hand;
void Example()
{
// Hand라는 이름의 GameObject를 찾아서 반환.
hand = GameObject.Find("Hand");
// Hand라는 이름의 GameObject를 찾아서 반환.
// 부모 GameObject 없는 최상위 GameObject여야함.
hand = GameObject.Find("/Hand");
// 몬스터 아래 팔 아래 Hand라는 GameObject를 찾아서 반환.
// 몬스터는 부모 GameObject 없는 최상위 GameObject여야함.
hand = GameObject.Find("/Monster/Arm/Hand");
//몬스터 아래 팔 아래 Hand라는 GameObject를 찾아서 반환.
hand = GameObject.Find("Monster/Arm/Hand");
}
}
sendmassage 함수 : 이 함수를 호출하면 여기에 등록된 함수를 실행.
SendMessage(string methodName, object value); : methodName - 실행할 함수명, value : 실행할 함수에 전달할 변수.
docs.unity3d.com/ScriptReference/Transform.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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