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static GameManager instance;
 
    public int level;
 
    void Awake () {
        instance = this;
    }
    
}
static 객체를 선언하고 awake함수에서 this로 할당해주면 바로 singleton이 됨.
instance 는 항상 public이어야만 한다.
씬 내에 하나만 존재해야만 하는 객체를 singleton으로 선언한다.
728x90
    
    
  '{Programing} > Game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ity - 모바일 해상도 고정 대응. (0) | 2020.06.12 | 
|---|---|
| Unity - Particle (0) | 2020.06.12 | 
| Unity - GameObject Find (0) | 2020.06.09 | 
| Unity - Scene Change (0) | 2020.06.09 | 
| Unreal Engine 4 - UE_LOG (0) | 2020.03.04 |